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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이란? 본문
의존성이란?

의존성이란 종속성이라고도 하며 A가 B에 의존성이 있다는 것은 B의 변경사항에 대해 A또한 변해야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인 모듈이 직접 다른 하위 모듈에 대한 의존성을 주기보다는 중간에 의존성 주입자가 이 부분을 가로채 메인 모듈이 간접적으로 의존성을 주입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메인 모듈은 하위 모듈에 대한 의존성이 떨어지게 된다.
참고로 이를 '디커플링이 된다.' 라고도 한다.
의존성 주입의 장점
1. 모듈들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구조가 되어 테스팅하기 쉽고 마이그레이션하기도 수월하다
2. 구현할때 추상화 레이어를 넣고 이를 기반으로 구현체를 넣어 주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의존성 방향이 일관되고,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추론할 수 있다.
3. 모듈 간의 관계들이 조금 더 명확해진다.
의존성 주입의 단점
1. 모듈들이 더욱더 분리되므로 클래스 수가 늘어난다.
2. 클래스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복잡성이 증가될 수 있다.
3. 런타임 페널티가 생기기도 한다.
의존성 주입 원칙
1. 상위 모듈은 하위 모듈에서 어떠한 것도 가져오지 않아야 한다.
2. 상위 모듈과 하위 모듈 둘 다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
3. 추상화는 세부 사항에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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