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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Aws

2.S3(Simple Storage Service)

보라색츄르 2023. 12. 13. 22:45

*구성요소*

1. 버킷 : 하나의 프로젝트가 하나의 버킷이다.

2. 폴더 : 버킷안에는 폴더가 존재한다.

3. 오브젝트 : 버킷안에는 파일이 존재하는데 이를 오브젝트라고 부른다.

 

- S3는 주로 파일서버로 이용한다.

 

 

 

1. S3를 선택한다.

 

 

2.버킷만들기 클릭

 

3. 버킷만들기

- 일반구성 : 버킷이름은 aws에서 고유한 이름으로 지정해야한다.

- 버전관리 :활성시 파일을 수정하면 수정된 기록도 가지고 있다.

- 로깅 : 버킷을 웹서버로 이용시 접근기록이 남아 있다.

- 암호화 : 파일을 업로드할 때 자동 암호화를 해준다.

- 퍼블릭 액세스 : 파일의 공개설정여부를 설정한다.

 

 

나는 위와같이 설정하고 버킷을 만들어보겠다.

 

 

4. 만든 버킷확인

 

만든 버킷을 클릭하면 버킷의 객체, 속성, 권한, 지표, 관리, 액세스 지점을 확인할 수 있다.

버킷의 이름 빼고는 거의다 수정이 가능하다.

 

 

5. 폴더 만들기 

 

 

6. 생성한 폴더를 클릭한뒤 업로드를 해보겠다.

 

7. 오브젝트속성확인하기

 

업로드한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오브젝트의 속성, 권한 버전등의 정보이 나온다.

 

현재 객체 URL을 클릭하게 되면 

 

파일이 이렇게 보이게 되는데 이것은 권한 문제이다.

파일을 보이게 하고싶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된다.

 

 

버킷의 객체 소유권편집을 해준 뒤 아래와 같이 퍼블릭 액세스 차단 편집도 수정해준다.

 

 

마지막으로 다시 파일속성의 권한을 클릭하여 편집을 누른뒤 읽기 권한을 주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보여지는것을 알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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